일상

아이패드 없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어플로 만들기

유콩리뷰 2021. 5. 15. 15: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콩콩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카카오톡이모티콘 만드는걸

유튜브? 로 본것 같아요.

 

신기해서 나도 해봐야지? 하고

[이모티콘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서 고생하는 스타일 가만히 있지를 않아요 ㅎㅎ

카톡 스튜디오에 제안해둔 상태입니다!

막상 할려고 하니...왜 아이패드가

사고싶어지는 걸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비욕구 뿜뿜

 

허지만 참고 찾아보니

불편하긴 해도 핸드폰 어플 통해 이모티콘 그림 만들수있는걸 발견!!

 

adobe sketch

adobe sketh 다운받으니 fresco 또 다운

받아라구 하더라구요. 사용한것은 fresco 입니다.

 

카카오톡이모티콘은 32개 제출해야하는데,

저 어플안에서 32개만들어두어도
20개까지만 있고, 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할때마다 내보내기로 저에게 발송해서

저장했어요.

 

사이즈는 360x360으로 해야한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뭐묵지? 시리즈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제 폰은 아이폰11프로....

힘겹게 손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어려운건 잘 못그리고,

카카오톡 이모티콘 찾아보니 #단순한

태그된 이모티콘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쉽게....고냥 의식에 흐름에 따라 ㅎㅎ

그려보았습니다.

 

열심히 했어요 ㅎㅎㅎ

처음이지만 승인 났으면 좋겠습니다.

 

저 어플통해 그렸는데 저장이 따로 안되서..

아님 제가 모르는건지

미승인 나면 처음부터 다시 그려야 하는데

엄두가 안나네요 ㅎㅎ

 

하다보니 그림그리기! 취미로 좋은것같습니다.

다른분들 보니 네이버OGQ스튜디오,

라인,밴드등 하시던데

또 저 그림들 사이즈 맞출 자신이 없네요.....

귀찮 ㅎㅎ호호

 

이렇게 애정넘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 중인

제 그림들 뭐묵지 시리즈1

 

힐링됐던 시간이었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